학회장 인사말 ​/ 회장 최기혁

안녕하십니까?

 

항공우주연구원의 최기혁입니다.

우선 여러모로 부족한 저를 뽑아주신 것에 감사를 드리며 그 동안의 제 경험과 저변을 토대로 학회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 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회의 발전을 위하여 수고하셨던 전임 회장님들과 임원 여러분에게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제가 회장으로 일하는 동안 중점을 두고 수행할 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첫 째, 학회의 회원을 늘리는데 중점을 두겠습니다. 단기적으로 학회 학술활동과 행사를 통하여 주변에 관심을 가지신 여러분들을 회원으로 영입하겠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학회의 틀을 발전시키도록 하겠습니다.

 

두 째, 국내 미세중력 관련 학술활동을 활발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금년 들어 과학기술정통부와 극한환경 연구 토론회를 개최 하였고(1.29), 국제우주정거장의 산업활용과 한국의 유인 화성탐사 참여 등 유인우주탐사 분야에서 학회가 참여해야 할 학술적인 일들이 많습니다.

이른 시일 내에 독자적인 학술지 발간을 추진하여 탄탄한 중소 규모의 학회로 발돋움하도록 하겠습니다.

 

세 째, 올 해는 한국인 우주인 배출 1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한국 마이크로중력학회의 탄생은 한국 우주인사업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봄학술대회를 준비하겠습니다. 한국 우주인을 초청하는 것을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장 혼자 할 수 있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함께하면 멀리 갈 수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과 함께 일하여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땀을 부탁드립니다.

 

언제든지 메일이나 유선으로 제안, 충고와 함께 회원 관련 소식을 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가 오는 봄에는 행운과 건강이 함께 찾아오시기를 기원합니다.

 

최기혁 올림

 

한국마이크로중력학회 회장

(항우연 융합기술연구센터장)

​임원 명단

  한국마이크로중력학회 (The Korean Microgravity Society).   인천광역시 남구 용현동 253번지 인하대학교 신소재공학부 / TEL 032-860-7547 / FAX : 032-862-5546 

22212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인하로 100 인하대학교 microgravitykorea@gmail.com
Copyright 2019. Korean Microgravity Society All Rights Reserved.
This site was designed with the
.com
website builder. Create your website today.
Start Now